래티스, FPGA 플랫폼 '아반트' 발표…저전력 리더십 확장
래티스, FPGA 플랫폼 '아반트' 발표…저전력 리더십 확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12.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효율, 소형 폼 팩터, 고성능 제공
래티스 아반트(Lattice Avant)
래티스 아반트(Lattice Avant)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래티스반도체는 6일 자사의 전력 효율적인 아키텍처, 작은 크기, 성능 리더십을 미드레인지 FPGA로 이어가기 위한 새로운 FPGA 플랫폼 '래티스 아반트(Lattice Avant)'를 발표했다.

래티스 아반트는 래티스가 통신, 컴퓨팅,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서 보다 확장된 고객 애플리케이션 세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과 첨단 연결성, 그리고 최적화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래티스 아반트는 기술 연결성 및 인텔리전스에 대한 수요 증가, 갈수록 가중되는 혁신에 대한 압박,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설계의 효율성과 유연성에 대한 요구 등과 관련한 중요한 산업 과제를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력 소모를 최적화하도록 프로그래밍 가능한 패브릭, 동급 최고의 총 대역폭, 적응형 하드웨어 가속기, 더욱 확장된 애플리케이션 지원 능력을 두루 갖춘 래티스 아반트는 처음부터 저전력 FPGA 리더십을 위해 설계됐다.

래티스 아반트 플랫폼은 동급 경쟁 디바이스보다 전력 소모가 최대 2.5배 더 적어,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는 전력 및 열 설계 효율을 높이고 운용 비용을 개선하며 신뢰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동급의 경쟁 디바이스보다 낮은 전력으로 최대 2배 더 빠른 쓰루풋을 달성함으로써 대역폭을 늘리고 링크, 시스템 비용 및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데이터 경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래티스 반도체의 짐 앤더슨 사장 겸 CEO는 "래티스 아반트를 통해 FPGA 업계에서 저전력 기술과 관련한 래티스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넓히고 발 빠른 혁신을 지속하는 동시에 래티스 제품 포트폴리오로 대응할 수 있는 유효 시장 영역을 두 배로 늘릴 준비가 되어 있다"며 "경쟁력 있는 미드레인지 FPGA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아반트를 개발했으며, 차원이 다른 전력 효율과 성능으로 고객의 설계를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래티스반도체의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스티브 더글라스 수석 부사장은 “래티스 아반트 출시로 확장된 애플리케이션 세트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설계 구조의 진화, 특성 및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전력 효율 혁신의 역사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래티스 아반트 FPGA로 설계할 수 있도록, 아반트는 래티스의 강력한 소프트웨어 도구와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스택에 의해 완벽하게 지원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