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22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서 글로벌 최고상 수상
하나은행, '2022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서 글로벌 최고상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2.0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2022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에서 ‘글로벌 최고상(Gold)’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2022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에서 ‘글로벌 최고상(Gold)’을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22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Qorus-Accenture Banking Innovation Awards 2022)'에서 ‘디지털 마케팅 & 세일즈 부문’ 글로벌 최고상인 금상(Gold)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는 유럽지역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은행과 보험사 등의 금융사를 회원사로 둔 유럽 최대 비영리기관 코러스와 글로벌 컨설팅기업 액센츄어가 2013년부터 전 세계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공동 개최해오고 있는 시상식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하나은행은 자체 구축한 디지털 뱅킹 채널 '마이(My) 브랜치'의 혁신성과 금융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편의성을 인정받아 총 7개의 부문 중 ‘디지털 마케팅 & 세일즈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다른 부문 수상자인 세계 유수 금융기관과 함께 글로벌 최고상을 수상했다.

특히, 글로벌 금융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디지털 기술과 휴먼터치의 조화를 이뤄낸 점과 디지털 취약계층까지 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은행 채널로 자리잡아 출시된 지 약 1년 반 만에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선종 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은 '마이 브랜치'를 통해 기존 온라인 뱅킹의 단점을 보완하고 디지털 취약계층을 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금융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그룹의 비전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에 부합하는 손님 중심의 금융 플랫폼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