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핀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안랩, ‘핀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2.0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클라우드 로고
안랩 클라우드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를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안랩은 이번 ‘안랩 클라우드’ 제공 사업으로 핀다가 도입한 아마존웹서비스(AWS) 운영에 있어 금융 컴플라이언스 준수 목표를 달성하고, 핵심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아키텍쳐 및 운영 고도화와 클라우드 보안 인프라 구축 등을 진행했다. 

안랩은 핀다의 클라우드 아키텍처 고도화를 위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계정 운영 방식을 고려한 최적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구성을 도출했다. 안랩은 계정별 안정적인 통신을 지원하는 ‘AWS 트랜짓 게이트웨이’를 활용하고, 반드시 필요한 네트워크에 대해서만 통신을 허용하도록 구성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 핀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DB 서버 운영을 위해 ‘아마존 RDS’를 활용한 이중화 설계 및 구성을 진행했다. 핀다는 이를 바탕으로 DB 서버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예비 서버를 끊김없이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핀다의 서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아마존웹서비스에서 이용 중인 다양한 서비스들을 최적화된 방식으로 구성하고, 각종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관련 분야에서 경험이 많은 안랩과 구축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핀다는 데이터 운용과 금융서비스의 보안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클라우드사업본부 최광호 상무는 “안랩은 2021년 핀다에 제공한 ‘보안 취약점 진단’ 컨설팅에 이어 이번 ‘안랩 클라우드’ 제공으로 핀다의 안전한 클라우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며, “안랩은 이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