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22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네이버, ‘2022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2.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데이터로 한 해 돌아보는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오픈했다.
네이버가 데이터로 한 해 돌아보는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가 연말을 맞아 올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와 다양한 서비스 데이터를 담은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말결산 페이지는 △네이버 사용자의 서비스 활동 데이터를 요약한 ‘2022 한 장 정리’, △인기 검색어를 살펴볼 수 있는 ‘100만이 찾은 키워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2022 포인트 연말결산’, △서비스별 연말 이벤트 소식을 한 데 모은 ‘모아보는 연말북’으로 구성됐다.

먼저 2022 한 장 정리에서는 쇼핑, 포인트, 뉴스, 플레이스 등 올 한 해 사용자가 네이버에서 활동한 데이터를 요약해 선보인다. 사용자는 쇼핑을 가장 많이 한 카테고리, 주간 평균 뉴스 소비량, 네이버 지도에 저장한 맛집/카페 등 자신의 데이터를 살펴보고, 국민 평균 데이터와 비교해 볼 수 있다.  포인트 연말결산에서는 올해 적립 받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부터 사용처까지 자신의 쇼핑 습관을 확인할 수 있다.

100만이 찾은 키워드에서는 작년 동기 대비 검색량이 100만 이상 증가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출제되는 10개의 퀴즈를 풀며 올해의 검색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엔데믹 국면을 맞아 프로야구 개막, 마스크 해제, 항공권 예약 등 야외 활동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했으며 MBTI, 퍼스널 컬러, 주간일기 챌린지 등 MZ 세대 트렌드에 대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도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용자들이 보다 풍성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