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캐럴 리메이크 프로젝트 ‘2022 크리스마스’ 공개
네이버, 캐럴 리메이크 프로젝트 ‘2022 크리스마스’ 공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2.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메이드 캐럴 8곡 선보여
네이버는 캐럴 리메이크 프로젝트 ‘2022 크리스마스’를 공개했다.
네이버는 캐럴 리메이크 프로젝트 ‘2022 크리스마스’를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네이버문화재단과 함께 연말을 맞이해 캐럴 프로젝트 ‘2022 크리스마스(Christmas)’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크리스마스 캐럴들은 네이버 서비스에서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2022 크리스마스’는 총 8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각자의 개성을 담은 리메이크 캐럴 8곡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네이버와 네이버문화재단이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음원 발매부터 라이브 영상 제작까지 전반적으로 지원한다. 

프로젝트 음원은 1곡씩 싱글 앨범으로 발매되어 바이브에서 25일까지 무료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연출된 스튜디오에서 아티스트들이 밴드 세션과 함께 선보인 8팀 8색의 라이브 무대 ‘2022 크리스마스 온스테이지'도 공개됐다. 

네이버는 스트리밍 음원 수익을 모두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무료 스트리밍 기간인 25일까지 바이브에서 재생되는 건들은 네이버가 대신 정산할 예정이다.

네이버 뮤직서비스 이태훈 책임리더는 “‘2022 크리스마스’는 이용자와 참여 아티스트 모두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신예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고, 이용자들도 네이버에서 리메이크 캐럴들을 감상하며 연말을 특별하게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