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모바일 금융 보안위협 통합관리 서비스 출시
안랩, 모바일 금융 보안위협 통합관리 서비스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1.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금융보안 대응력·업무효율성 높여주는 웹서비스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 주요 기능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 주요 기능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이 금융사의 모바일 위협 가시성과 대응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안랩(대표 강석균)이 모바일 금융 위협에 대한 금융사의 가시성과 대응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모바일 금융 보안위협 통합관리 서비스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AhnLab Transaction Security Center)’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는 금융사의 보안담당자들이 모바일 금융 거래 환경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위협을 한눈에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는 ▲안랩의 다양한 모바일 금융 보안 솔루션과 연동해 탐지 및 정책 현황, 위협앱 상세정보 등을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 ▲탐지 예외처리 등 고객사의 보안정책에 맞춘 정책 설정 및 관리 ▲기간별 통계 정보 ▲관리자 등급별 접근권한 관리 등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는 안랩의 모바일 금융보안 솔루션이 수집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안 현황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별도 관리서버 구축이 필요 없는 웹서비스 방식과 조직 맞춤형 관리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는 △스마트폰 금융거래 시 금융앱과 연동방식으로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V3 모바일플러스(V3 Mobile Plus)’ △금융앱 내에 설치되어 금융거래 시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안랩 모바일 엔진 SDK(AhnLab Mobile Engine SDK, MSDK)’ △보이스피싱 앱 및 위협 행위를 탐지하는 ‘모바일 단말 위협 정보’를 연동할 수 있다.

안랩 마케팅본부 이상국 상무는 “모바일 금융 위협을 정확하게 탐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탐지 데이터를 활용해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도 효율적인 보안 운영에 필수 요소”라며, “’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는 ‘보안 가시성’과 ‘위협 대응’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서비스로, 보안 담당자가 탐지·대응·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수많은 위협을 한 눈에 파악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