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코리아, 한국자동차연구원에 고성능 DB서버 공급
엘텍코리아, 한국자동차연구원에 고성능 DB서버 공급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11.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엘텍코리아(대표 김세진)는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에 고성능 서버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국내 자동차업계의 자생력 확보와 산업 육성을 위해 정부와 관련업계가 1990년 설립한 연구기관으로 기술지원, 시험인증, 기술교육, 미래차 인력양성, 정보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된 고성능 서버는 DB 데이터수집 및 관리용 서버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에 최적화되어 최상의 효율이 발휘되도록 세밀하게 조율하여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엘텍코리아는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징 서버 기술력과 합리적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서버 구매사업과 대기업 GPU서버 구매사업을 연달아 수주하며, 국산서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태국 OTT 기반 IPTV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으며, 고성능 서버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엘텍코리아 현민석 전무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DB서버는 무엇보다 보안과 데이터 전송 및 처리 성능이 중요한 IT 인프라의 핵심 장비이다”라며 “엘텍코리아의 DB서버는 보안성과 안정성은 물론 솔루션 호환성까지 모두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 전무는 “엘텍코리아는 더욱 향상된 서버 성능과 효율성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고객사를 확장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