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고성능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 특허 획득
알투비솔루션, '고성능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 특허 획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1.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데이터 검증과 보정 신속하게 구현
알투비솔루션이 ‘원격 DBMS 테이블간 고성능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의 특허를 획득했다.
알투비솔루션이 ‘원격 DBMS 테이블간 고성능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의 특허를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이 ‘원격 DBMS 테이블간 고성능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의 특허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원격지에 위치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의 테이블 데이터에 대해 고속으로 정합성을 검증하고 데이터를 보정해 주는 기술로 알투비솔루션 데이터 동기화 제품 ‘엑스로그(X-LOG)’의 핵심 요소다. 

엑스로그는 데이터가 변경되면 로그를 직접 캡쳐해 실시간으로 변경된 데이터를 복제하는 데이터 동기화(CDC) 솔루션이다. 이기종 DBMS 간 복제가 가능하며 특히 티베로 및 큐브리드 등 국산 DBMS를 지원하는 국내 CDC 솔루션이다.

최근 이기종 DBMS간의  신속한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은 다운타임을 최소화 하면서도 연속적인 서비스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필수 요소로 꼽히고 있다. 알투비솔루션이 획득한 특허 기술은 동일한 종류의 운영체제(OS)와 DBMS 뿐 아니라 이기종 OS 및 이기종 DBMS 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DBMS 테이블 간의 열(Row) 단위 검증 기능에 테이블 단위 고속 검증이 가능해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검증과 보정 기능을 구현한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엑스로그는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복제 분야에서 오류가 없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다양한 공공기관과 대기업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도입돼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데이터 백업과 이중화에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