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자동화된 AI 기반 테스트 도입
키사이트, 자동화된 AI 기반 테스트 도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1.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스마트폰 관련 경험 최적화
네모(Nemo)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네모(Nemo)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의 네모(Nemo)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제품군에 자동화와 인공지능(AI)을 사용해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스마트폰 사용자의 기본 어플리케이션 관련 실제 상호 작용 평가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앱을 사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소통하고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모바일 웹 브라우저와 비교하여 모바일 앱은 맞춤화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 

키사이트는 AI, 머신러닝(ML), 자동화를 활용하고 시뮬레이션된 데이터 트래픽이 아닌 기본 모바일 앱에서 캡처한 데이터를 사용해 새로운 디바이스 앱 테스트 방법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동일한 모바일 앱에 대한 최종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자동 테스트 방법을 통해 5G 네트워크 성능을 빠르게 최적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OTT 서비스와 페이스북 메신저, 마이크로소프트 팀, 스냅챗, 틱톡, 줌과 같은 소셜 미디어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더 우수한 체감 품질(QoE)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로운 자동 앱 테스트 방법은 키사이트의 네모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제품군에서 제공하는 세 가지 상호 보완적 테스트 방법 중 하나에 해당한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유형과 핵심 성과 지표(KPI)에 따라 특정한 테스트 방법을 보조 Nemo 현장 테스트 솔루션과 함께 사용한다. 네모 테스트 제품군 사용자는 포괄적이며 사실적이고 유연한 5G 네트워크 성능 검증 및 최종 사용자 QoE 평가를 진행할 수 있다.

매티 파소자 키사이트 네모 무선 솔루션 책임자는 “서비스 제공업체와 모바일 앱 개발자는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폰에서 OTT(Over-The-Top) 어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는 것과 관련해 신뢰할 수 있는 실제 최종 사용자 경험 검증 방식을 필요로 한다”며, “키사이트는 고유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 플랫폼들을 결합하여 실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네트워크 성능에 대해 더욱 정확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자동화된 앱 테스트 방법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