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세종대, 초대규모 AI 저변 확대·인재양성 협력
네이버-세종대, 초대규모 AI 저변 확대·인재양성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1.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성낙호 책임리더와 세종대학교 엄종화 교학부총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 성낙호 책임리더와 세종대학교 엄종화 교학부총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가 세종대학교와 초대규모 인공지능(AI) 저변 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네이버와 세종대학교는 초대규모 AI 기반의 노 코드(No Code) AI 개발 도구 ‘클로바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세종대학교에 2023년 1학기부터 관련 교과목이 개설될 예정이며, 해당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클로바 스튜디오’의 사용법을 익히고, 이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대학교 엄종화 교학부총장은 "네이버와 협력해 학생들에게 더욱 현장감 있는 AI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전교생 대상으로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클로바CIC 성낙호 책임리더는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 및 학술 인프라를 활용해,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한 활용 사례를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 확대하고, 하이퍼클로바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전세계적으로 AI 업계의 최신 트렌드인 '노 코드' AI를 배우고 실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AI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