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클라우드 망연계 시큐어게이트’로 클라우드 보안사업 강화
한싹, ‘클라우드 망연계 시큐어게이트’로 클라우드 보안사업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1.1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 적극 공략, 민수기업 도입 사례 증가
한싹 클라우드 망연계 시큐어게이트
한싹 클라우드 망연계 시큐어게이트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싹(대표 이주도)이 클라우드 기반의 망연계 서비스 시큐어게이트(SecureGate for Cloud)로 타깃 시장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키워 나간다고 17일 밝혔다.

한싹은 클라우드로 변화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작년 클라우드 보안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망연계 서비스 시큐어게이트를 개발했으며, 기능 고도화에 집중 투자해왔다. 또한,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 관계를 형성하며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시큐어게이트는 현재 네이버, NHN, KT 등 국내 주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으며, 자료연계와 스트림연계를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와 가비아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도 동일하게 지원하고 있다.

한싹은 클라우드 제공 사업자들과 협력해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적극 공략하며 시장을 선점해가고 있다. 최근 공단, 진흥원, 시험원 등 다수의 정부산하기관 클라우드 사업을 수주하며 선도적으로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금융과 민수분야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 애저 등 글로벌 클라우드 도입 시 망연계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례도 늘어 관련 실적도 증가하고 있다. 핀테크 업체와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 스타트업, 대형 병원, 배송 플랫폼 사업자 등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의무로 받아야하는 민수기업들이 클라우드 망연계 서비스를 도입하는 추세다. 

클라우드 망연계 시큐어게이트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수준이 서로 다른 망 간에 안전한 자료 전송과 서비스 연계를 제공한다.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원하는 방식에 맞춰 최적화된 망연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문호원 한싹 사업전략지원부 이사는 “클라우드 대전환은 이미 글로벌 추세로 확고히 자리잡았으며,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보안 서비스로 망연계 도입 사례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망연계를 시작으로 패스워드관리, 인공지능(AI) 보안 솔루션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해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