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SIG, 중대역 스펙트럼 확장 사양 발표
블루투스SIG, 중대역 스펙트럼 확장 사양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11.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SIG가 중대역 스펙트럼 확장 사양을 발표했다.
블루투스SIG가 중대역 스펙트럼 확장 사양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블루투스SIG가 17일 6GHz 주파수 대역을 포함한 추가적인 비면허 중대역 스펙트럼에서 블루투스 LE의 작동을 정의하는 새로운 사양 개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매년 50억 대 이상의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출하되고 있는 가운데 블루투스 기술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배포된 무선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블루투스 무선 연결 기술을 채택하는 비율이 높은 이유로는 △더 많은 데이터 처리용량 △더 짧은 대기 시간 △더 정확한 위치 파악 능력을 포함하여 핵심 영역에서 지속적인 기술의 발전을 이룩해 온 점을 꼽을 수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새로운 스펙트럼 확장 프로젝트는 블루투스의 성능 향상이 미래에도 잘 지속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다.

마크 파월 블루투스SIG CEO는 “지난 20년 동안, 블루투스 기술은 우리의 삶을 더 생산적이고,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었다"며 “블루투스SIG 커뮤니티는 무선 통신에 대한 지속적인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60Hz 스펙트럼 대역으로 확장하는 것은 커뮤니티가 향후 20년간의 블루투스 혁신을 위한 길을 닦는 데 필요한 개선을 지속적으로 이루어 나가도록 보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