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간편·다중 인증 솔루션 '아이사인+ 패스' GS인증 획득
펜타시큐리티, 간편·다중 인증 솔루션 '아이사인+ 패스' GS인증 획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1.1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의 간편·다중 인증 솔루션 '아이사인+ 패스'가 GS인증을 획득했다.
펜타시큐리티의 간편·다중 인증 솔루션 '아이사인+ 패스'가 GS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간편·다중 인증 MFA 솔루션 '아이사인플러스 패스(iSIGN+ PAS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하는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S 시험·인증'은 ISO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 평가하고 그 품질을 공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iSIGN+ PASS'는 QR을 통한 간단한 기기 등록과 푸시 메시지를 통한 편리한 인증 절차 등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모바일 기반 간편·다중 인증 MFA(Multi-Factor Authentication) 솔루션이다. 편리한 사용성뿐 아니라 FIDO 생체인증과 자체 특허 모바일 OTP, PIN, 패턴, QR 등 다양한 인증 기능을 제공하고, 자체 개발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함으로써 고도의 보안성을 갖췄다. 업무시간 외 접근, 장기간 미접속자의 인증 시도, 요일 기준 평균 초과, 비정상적 재등록 시도 등 관리 기준을 설정하고 이상 탐지시 대응 가능한 웹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펜타시큐리티 김태균 CEO는 "공공기관 보안은 단순히 조달시장의 의미를 넘어서 사회기반시설의 전반적 안전이라는 중대한 의미를 가진다"며,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iSIGN+ PASS'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공신력을 보강함으로써, 민수·공공 시장에 공히 최선의 간편·다중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