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 브이디컴퍼니와 로보틱스 솔루션 사업 협력
한국후지쯔, 브이디컴퍼니와 로보틱스 솔루션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1.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쯔 범희영 솔루션서비스본부장(왼쪽)과 브이디컴퍼니 정원익 신사업본부장 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한국후지쯔 범희영 솔루션서비스본부장(왼쪽)과 브이디컴퍼니 정원익 신사업본부장 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후지쯔(대표 최재일)는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와 로보틱스 솔루션 공급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로보틱스를 활용한 스마트상점 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POS, 테이블-셀프 오더, 호출, 예약, 웨이팅, 적립 등 원 스톱 서비스 제공은 비롯,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점포 및 IoT 솔루션을 결합하여 다양한 업종, 업태, 서비스부문에서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스마트 점포 경험을 위한 제안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전국 2천여개 외식업장에서 약 3천여대 정도의 서빙 로봇 도입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서빙로봇 이외에도 엘리베이터 탑승, 조리, 청소, 홍보, 접객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로봇을 추가하여 로보틱스 통합관리 시스템을 출시하고 있다. 

한국후지쯔 범희영 솔루션서비스본부장은 “요식업뿐만 아니라 후지쯔의 강점인 일반 유통점포 고객 및 서비스업 부문에 고객서비스 향상과 종업원 업무부하 경감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제안, 구축하여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유통 서비스 업계의 디지털화 및 점포효율화와 출점 비용절감, 워라밸 이슈 등의 새로운 유통환경에 대응하는 신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