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웹 3.0 미래·웹 기술 트렌드' 컨퍼런스 연다
KISA, '웹 3.0 미래·웹 기술 트렌드' 컨퍼런스 연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1.1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는 W3C HTML5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KISA는 W3C HTML5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웹 3.0의 미래 전망과 웹 기술 트렌드 등을 살펴보는 ‘W3C HTML5 컨퍼런스’를 오는 24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ISA는 ‘Next Web, 웹 3.0’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웹의 관점에서 웹 3.0의 현황과 미래를 전망하고, 기존 산업과 웹 3.0 기술의 다양한 융합사례와 웹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등 웹 3.0 시대의 사회 모습을 전반적으로 조망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3개의 기조연설과 2개의 세션(8개의 주제발표)으로 구성된다. 먼저, 기조연설에서는 ▲웹 3.0 시대의 새로운 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 SKT 박찬형 매니저) ▲웹 3.0 : NFT에서 메타버스까지(샌드박스네트워크 한장겸 부사장) ▲웹 3.0 생태계 변화에 따른 표준화 방향(ETRI 이원석 박사)을 소개한다.  

또한 제1세션은 ‘웹 3.0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웹 3.0 생태계에서의 참여자 보상체계, 웹 3.0 사용자 인증과 디지털 지갑, 데이터 주권 관련 전망, 메타버스와 분산신원증명(DID) 기반 결제 서비스 등 웹 3.0의 주요 요소 관련 사업에 대해 자세히 다룬다. 제2세션은 웹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웹 프레임 워크*’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웹 3.0 시대를 맞아 웹 기술과 블록체인,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다양한 신기술과 융복합이 가속화되어 현재의 웹 산업은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직면해 있다”며, “KISA는 국내외 웹 3.0 시장을 면밀히 살펴보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웹 3.0 기반의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