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추계학술대회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영림원소프트랩, ‘추계학술대회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1.1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정보학회 공동주최…명지대학교 MJ ERP 연구회팀 대상 수상
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장정주 서울대 교수가 ERP구현 아이디어 부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장정주 서울대 교수가 ERP구현 아이디어 부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한국경영정보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추계학술대회 대학(원)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추계학술대회 대학(원)생 ERP구현 아이디어 공모전’은 ERP를 활용한 경영혁신 모델 아이디어 혹은 특정업무를 ERP로 표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개최됐다. 지난 10월 24일까지 공모 받은 12개 팀에 대해 1차 서면평가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선발된 6개 팀이 11월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발표평가를 실시했다. 

최종 심사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안상규, 방영일 연구소장, 호웅기 전무와 고려대학교 백현미 교수가 맡았다. 발표는 아이디어의 혁신성, ERP 활용도, 제출물의 완성도, 발표 전달력을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최종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다. 

심사 결과 ERP 구현 부문 대상은 '고객별 유통기한 민감도 관리 및 유통기한 임박상품의 할인 기한 조정을 위한 ERP 도입방안'을 발표한 MJ ERP 연구회 팀이 차지했다. 이외 최우수상은 ‘국내 스마트 양식업의 발전과 양식업의 자동화를 위한 ERP’를 발표한 펄떡펄떡 팀, 우수상은 ‘ERP 도입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표한 TTT(Turn Turn Traditional)팀이 수상했다.

수상한 팀에게는 영림원소프트랩 채용 시 우선 선발의 기회가 제공되며, 상장과 함께 다양한 부상이 주어진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80만 원과 부상,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부상,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30만 원과 부상, ▲장려상 3팀에게는 각각 상금 10만 원과 부상이 전달됐다. 부상은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탭, 갤럭시워치 중 선택이 가능하며 수상 내역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경영∙IT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학회 공모전뿐만 아니라 ERP 엔지니어 양성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며, “학술대회 참가자들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ERP 업계를 한층 더 깊이 있게 체험해보고, 현업에서 꼭 다시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