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 가이드북’ 무료 배포
에이블런,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 가이드북’ 무료 배포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11.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런이 디자인씽킹에 데이터를 접목한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Data Driven Design Thinking, DDDT)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디자인씽킹은 공감을 기반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방법론이다. 에이블런이 제안하는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은 디자인씽킹과 데이터를 접목한 것으로,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문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는 프로세스다.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DDDT) 가이드북’에서는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의 개념을 정의하고 이를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사례를 중심으로 데이터를 이용해 페르소나(고객)을 정의하는 공감 단계, 데이터로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는 문제정의 단계, 데이터로 상품 콘셉트를 기획하는 아이디어 도출 단계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데이터를 활용해 디자인씽킹을 실전에 적용하는 방법부터 누구에게나 친숙한 엑셀을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다양한 툴을 사용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일러준다.

에이블런 관계자는 “그 동안 비전공자의 낮은 데이터 활용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SW 비전공자, 일반인을 위한 노코드 데이터활용 교육을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알게 된 노하우와 보다 손쉽게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직접 가이드북을 만들게 되었다. 이 가이드북이 데이터 활용 방법을 찾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런은 기존 데이터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직접 개발한 노코드 데이터 활용 교육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개발과 데이터 분야 취업이나 이직 등 전환을 준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삼성엔지니어링, LG CNS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을 대상으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데이터 활용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