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사진 편집까지'…SKT, '에이닷' 서비스 업데이트
'AI가 사진 편집까지'…SKT, '에이닷' 서비스 업데이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1.1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닷 포토' 추가
SK텔레콤이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을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SK텔레콤이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을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A.)’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에이닷 포토(A. photo)’를 추가하고 ‘에이닷 게임(A. game)’, ‘에이닷 tv(A. tv)’ 등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발표했다.

SKT는 지난 7월에 이은 ‘에이닷’의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TV’나 ‘게임’은 물론 모바일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진’에 이르기까지, ‘에이닷’ 하나로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AI 컴퍼니’의 비전을 강조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닷 포토’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의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에이닷 포토’는 사진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 위주로,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평소 사진 편집이 서툴렀던 이용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게임을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에이닷 게임’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있어 할 만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추가하고, 캐주얼 게임들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하여 게이머들이 자존심을 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콘텐츠를 강화했다.

향후에는 사용자가 카테고리 또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하거나, A. 콘텐츠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퀴즈 게임을 더 고도화 할 예정이며, 리더 보드도 높은 순위에 대한 보상을 도입하고 적용 게임을 확대할 계획이다.

본인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에이닷 tv’ 또한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인 ‘AI 플레이(PLAY)’를 선보인다.

‘AI 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주요 줄거리만 빨리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AI가 의미 있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영상을 자동 스킵하며 요약 시청하는 기능이다.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에서는 ‘에이닷’ 이용 고객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규 기능들을 대거 선보였다.

이상호 SKT A.추진단 써드팀 담당(CTO)은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는 그 동안 에이닷을 이용해 온 고객들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A.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T가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 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