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 MLPerf서 세계 기록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 MLPerf서 세계 기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11.1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H100 GPU는 MLPerf 훈련을 위해 처음 제출되었을 때 A100 GPU보다 최대 6.7배 더 빨랐다.
엔비디아 H100 GPU는 MLPerf 훈련을 위해 처음 제출되었을 때 A100 GPU보다 최대 6.7배 더 빨랐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NVIDIA H100 Tensor Core GPU)가 업계 그룹 AI 훈련에 대한 최신 테스트에서 엔터프라이즈 AI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10일 밝혔다.

MLPerf 추론 벤치마크에서 H100을 선보인 지 2개월 만이다. 이는 고급 AI 모델을 만들고 배포할 때 최고의 성능을 요구하는 사용자에게 H100가 최고의 선택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MLPerf는 AI 성능 측정을 위한 업계 표준이다. 아마존, Arm, 바이두, 구글, 하버드대학교, 인텔,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스탠퍼드대학교 및 토론토대학교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그룹의 지원을 받는다.

이번 MLPerf 벤치마크에서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는 고성능 컴퓨팅(HPC)에서 작년에 설정한 기준을 높였다. 엔비디아 H100 GPU는 MLPerf 훈련을 위해 처음 제출되었을 때 A100 GPU보다 최대 6.7배 더 빨랐다.

호퍼(Hopper)라고 불리는 H100 GPU는 MLPerf 훈련에서 가속기별 성능의 기준을 높였다. MLPerf 훈련에 처음 제출되었을 때 이전 세대 GPU보다 최대 6.7배 더 높은 성능을 제공했다. 더불어, 오늘날의 A100 GPU는 소프트웨어의 발전 덕분에 2.5배 더 많은 힘을 갖고 있다.

부분적으로는 트랜스포머 엔진 덕분에 호퍼는 자연어 처리를 위해 인기 있는 BERT 모델을 훈련하는 데 탁월했다. MLPerf AI 모델 중 가장 크고 많은 성능이 요구되는 모델 중 하나이다.

MLPerf는 벤치마크가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추천 시스템, 강화 학습 등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AI 워크로드를 다루기 때문에 사용자가 정보를 기반으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테스트는 동료 심사되므로 사용자는 결과를 신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