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씽큐 앱에 구매 여정 챙기는 서비스 선보여
LG전자, 씽큐 앱에 구매 여정 챙기는 서비스 선보여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1.08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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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현황 확인하고 클릭 한번으로 제품연동까지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고 설치 후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고 설치 후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고 설치 후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전자는 8일 ‘LG 씽큐’ 앱에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실시간 배송상황 및 사용팁 등을 보여주는 ‘온보딩(On-Boarding)’ 서비스 ▲배송완료 후 LG 씽큐 앱에서 클릭 한번으로 제품을 앱에 연동하는 ‘간편추가’ 서비스를 추가했다.

‘온보딩’ 서비스는 고객이 주문한 제품이 어느 배송 단계까지 와 있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고객은 준비중/준비완료/배송시작/배송완료 등의 배송현황과 도착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온보딩’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 제품의 사용팁 및 설치가이드, 사용 후기와 인테리어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번거롭게 생각했던 앱 내 제품 연동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간편추가’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간편추가’는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배송완료 알림을 확인한 후 화면 속에 생성된 ‘제품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이 앱에 연동되는 서비스다.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강대혁 씽큐서비스운영실장은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릴 때, LG 씽큐 앱이 고객을 가장 먼저 기쁘게 맞이한다는 생각으로 ‘온보딩’ 서비스와 ‘간편추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통해 F·U·N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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