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美 대학에 RF·마이크로파 교육 랩 개소
아나로그디바이스, 美 대학에 RF·마이크로파 교육 랩 개소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11.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RF·마이크로파 교육 랩 개소식이 열렸다.
아나로그디바이스 RF·마이크로파 교육 랩 개소식이 열렸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 및 메사추세츠 주립대학교 로웰 캠퍼스와 협력하여 아나로그디바이스 RF·마이크로파 교육 랩을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 

공학계열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위한 최첨단 기술과 장비를 갖춘 이 실험실은 세계적 수준의 공학, 컴퓨터 및 생명 과학 프로그램을 위한 강의실과 연구 센터가 있는 로웰 캠퍼스의 노스캠퍼스 볼 홀에 마련되어 있다.

미래 세대의 공학자들을 교육하는 것은 ADI와 로웰 캠퍼스가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우선 가치이다. RF·마이크로파 기술과 관련한 교육과 연구를 촉진, 장려하기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은 125,000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했으며, ADI는 마이크로파 신호 발생기에서부터 고주파 오실로스코프 및 스펙트럼 분석기에 이르는 165,000달러 상당의 실험 장비들을 제공했다.

ADI의 CTO이자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 이사회 멤버인 댄 라이프홀츠 SVP는 “새로운 RF·마이크로웨이브 교육 랩은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향후의 혁신과 공학 및 기술의 한계를 돌파해 나갈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항공우주 및 방산 부문을 총괄하는 브라이언 골드스타인 부사장은 “이번 개소는 RF 및 마이크로파 기술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와 로웰 캠퍼스가 함께 지속적으로 투자해 온 결과"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