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커뮤니티·특집페이지 운영
네이버,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커뮤니티·특집페이지 운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1.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및 커뮤니티, 특집 페이지를 선보인다.
네이버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및 커뮤니티, 특집 페이지를 선보인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온라인 중계권을 서비스하고, 커뮤니티 서비스와 다양한 특집페이지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는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생중계 및 주요 경기 VOD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10일에 커뮤니티, 승부예측 등이 담긴 특집 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다.

생중계 시청 중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응원톡’ 기능과 더불어, 인원 제한 없이 사용자가 모여서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월드컵 공식 오픈톡’, 카타르 현지에서 취재하는 기자들이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오픈톡’ 등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월드컵 공식 오픈톡'에서는 생중계 같이 보기, 투표, 사진 올리기 등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끼리 인원 제한 없이 다함께 월드컵을 즐기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MZ세대에게 가장 인기있는 축구 크리에이터 이스타TV가 오픈톡에서 함께 특집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 스포츠 주건범 리더는 “온 국민의 관심사인 카타르 월드컵을 맞이해 생중계 기술,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양한 노하우를 발휘해 현장의 감동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스포츠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차세대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전국 각지의 함성을 담고, 월드컵을 응원하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