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인재 채용 확대…사업·기술 서비스 강화
오픈소스컨설팅, 인재 채용 확대…사업·기술 서비스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1.0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인재를 채용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인재를 채용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해 사업 확대 및 기술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각 분야 전문 인력의 채용을 적극적으로 확대, 내년까지 두 자릿수 규모의 인력을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채용 분야는 △프로젝트 매니저/리더(PM/PL)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자 △리눅스·미들웨어 엔지니어 △영업 △마케팅 등 전 직군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의 개발 및 엔지니어 조직은 쿠버네티스·컨테이너·오픈스택 등 최신 오픈 소스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 서비스함으로써 넓은 범위에서 기술 역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오픈소스컨설팅은 자체 개발한 제품을 오픈 소스 기반으로 모두 공개함으로써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도 하게 된다.

최근 오픈소스컨설팅은 기존 사내 추천 제도의 범위를 외부로 확대하여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누구나 지인, 동료 등 우수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받은 인재가 입사할 시 추천인에게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 추천 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픈소스컨설팅 채용 담당자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매년 복지 제도를 강화·확장하고 있다. 올해 ‘시차출퇴근제’, ‘반반차 제도’ 등을 신설하였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피드백이 많다”고 전했다.

오픈소스컨설팅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한진규 부사장은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의 니즈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우수 인력의 확보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인재 추천 제도를 사외로 확대하는 등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