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매터 지원 개발 플랫폼 발표
NXP, 매터 지원 개발 플랫폼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11.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홈과 건물 위한 매터 디바이스 생성 간소화·가속화 실현
NXP는 매터 지원 개발 플랫폼을 발표했다.
NXP는 매터 지원 개발 플랫폼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가 스마트 홈과 건물을 위한 매터(Matter) 디바이스 생성의 간소화와 가속화를 실현하는 새로운 매터 지원 개발 플랫폼을 2일 발표했다.

새로운 매터 개발 플랫폼을 통해 설계자는 처리, 연결, 보안 솔루션 전반에 걸쳐 NXP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활용하여 센서와 액추에이터 등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부터 스레드 보더 라우터와 매터 컨트롤러 기능을 갖춘 복잡한 게이트웨이에 이르는 다양한 IoT 디바이스를 만들 수 있다.

최근 비준된 표준과 매터 인증 프로그램의 출시에 힘입어 스마트 홈은 급속한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NXP를 비롯한 선두 리더들의 컨소시엄이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 내에서 설계한 새로운 매터 표준은 IoT 전반에 걸친 상호 운용성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디바이스 통신 방식에 대한 제한을 줄여준다. 이를 통해 스마트 홈과 건물의 최종 사용자는 호환성 문제에 대한 우려 없이 다양한 공급업체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여러 플랫폼이나 에코시스템을 통해 이를 제어할 수 있는 유연성을 얻을 수 있다.

라파엘 소토마요르 NXP 총괄 부사장은 “지능형 스마트 홈에 대한 NXP의 비전은 우리의 일상과 필요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고 자동화하는 것이다. 매터가 제공하는 상호 운용성은 해당 비전을 실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이러한 플랫폼은 개발자가 진정한 지능형 스마트 홈 비전의 현실화에 한 걸음 가까워지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의 원활한 결합을 제공하여 광범위한 매터 디바이스의 개발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