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포멕스 방송조명 ‘Rolllite’, 2022 카타르 월드컵 콘텐츠 제작에 채택
현대포멕스 방송조명 ‘Rolllite’, 2022 카타르 월드컵 콘텐츠 제작에 채택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11.0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강소기업 현대포멕스는 자사의 LED조명인 ‘Rolllite’가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전 세계로 송출되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사용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유럽축구선수권대회 UEFA 유로 2020에서 채택된 데 이은 또 한 번의 성과다.

2022 카타르월드컵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엔데믹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열리는 첫 국제적 스포츠 이벤트이다. 이처럼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오프라인 행사는 물론 중계와 영상 콘텐츠 등 미디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다.

이러한 행사의 미디어 제작에 채택된 포멕스 ‘Rolllite’는 IBC2017을 통해 유럽 시장에 공개돼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능형 전자섬유를 이용한 신개념 조명으로 LED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패널형 설치 일변도를 탈피하여 기동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른 맞춤형 조명으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포멕스 관계자는 “이동 등 변수가 많은 필드 스포츠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다양한 색 옵션과 높은 색 순도로 고화질 영상의 품격을 배가하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