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트, 국제인터넷핫라인협회 인호프와 손잡고 아동 청소년 보호 나선다
네이버제트, 국제인터넷핫라인협회 인호프와 손잡고 아동 청소년 보호 나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1.0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제트는 국제인터넷핫라인협회 인호프(INHOP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이버제트는 국제인터넷핫라인협회 인호프(INHOP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김창욱)가 국제인터넷핫라인협회 인호프(INHOP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네이버제트와 인호프는 모니터링 기술 고도화, 신고 핫라인 구축 등 온라인 아동 성착취물 근절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인호프는 온라인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국제 네트워크 기관으로, 유럽, 미국, 일본, 태국 등 46개국에 50개의 핫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핫라인이 설치된 국가에서는 누구나 인호프를 통해 아동 성착취물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된 콘텐츠는 전문 분석가에 의해 조사 후 제거된다. 

인호프는 법 집행 기관, 글로벌 NGO 및 테크 기업과 협력하여 ▲성착취물 대응 프로세스 개선 ▲모니터링 기술 혁신 등 온라인 아동 성범죄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인호프의 공식 후원 파트너로는 구글, 메타, 틱톡, 인터폴, 테크 코얼리션 등이 있다.

이번 인호프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기술과 정책을 도입하고 아동 성착취물 근절을 위한 국제적 노력에 지속 동참해 나갈 방침이다.

네이버제트 노준영 안전 전문팀 리드는 "전 세계 3억 4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모여드는 제페토는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며 “이번 인호프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아동과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제페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사만다 울프 인호프 파트너십 리드는 “인호프는 현실과 가상의 구분 없이 아동성착취물 근절이라는 궁극적인 비전을 달성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네이버제트와 함께 고민하고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