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방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공급
LG전자, 방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공급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0.3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골프 골프 타석에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다.
탑골프 골프 타석에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공공장소나 상업용 공간에 주로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경쟁력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문을 연 초대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웹OS(webOS)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공급했다.

탑골프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의 글로벌 스포테인먼 체인이다. 지난 2000년 영국에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 7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방콕에 오픈한 탑골프 메가시티는 4층 규모에 100개 이상의 골프 타석과 레스토랑, 바(Bar), 공연장 등 다양한 이벤트 시설까지 갖췄다.

LG전자는 로비, 레스토랑, 라운지 등은 물론이고 개별 골프 타석에 이르기까지 각 공간과 용도에 맞춰 110형(화면 대각선 약 279센티미터) 초대형 사이즈부터 다양한 크기의 디지털 사이니지 약 300대를 설치했다. 이용객들은 건물 곳곳에 설치된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예약 정보, 이용 내역, 게임 스코어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탑골프 메가시티 내 조성된 스포츠 바에는 가로 7미터, 세로 4미터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SBA)를 설치해 초대형 스크린으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야외 공간에는 각종 라이브 쇼나 이벤트, 광고 송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가로 13미터, 세로 7미터 규모 실외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GSCD) 두 대를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LED 사이니지의 설치 면적을 모두 더하면 총 210제곱미터(㎡)에 달한다.

이번 공급에는 LG 사이니지의 성능은 물론이고, 독자 운영체제 웹OS의 경쟁력이 기여했다. LG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탑골프의 공간적 특성을 감안해 골프 타석 및 게임 소프트웨어 관리부터 수백 대 이상의 화면에 표시되는 각종 콘텐츠를 손쉽게 제어하는 웹OS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사이니지의 운영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고 원격 제어를 제공하는 등 쉽고 빠른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LG 커넥티드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