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Y플레이스, ‘리뷰 미션’ 프로그램 도입
네이버 MY플레이스, ‘리뷰 미션’ 프로그램 도입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0.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MY플레이스는 ‘리뷰 미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네이버 MY플레이스는 ‘리뷰 미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 MY플레이스가 11월부터 진행되는 ‘리뷰 미션’을 공개했다. 리뷰 미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영수증 인증’ 이벤트의 뒤를 이어 도입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MY플레이스는 다른 사용자의 플레이스 리뷰를 SNS피드 형식으로 확인하며 소통하고, 내가 몰랐던 장소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리뷰가 업체평가를 참조하기 위해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가볼만한 곳을 찾거나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의 매개가 되는 ‘콘텐츠’가 되도록 그 역할을 바꾸고 있다.

리뷰 미션은 양질의 로컬 정보를 담은 리뷰가 작성되도록 유도하고, ‘굿(Good) 리뷰어’ 문화의 정착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들로 꾸려졌다. 기존 ‘영수증 인증’ 이벤트와 같이 사용자 참여의 재미를 유지하면서 리뷰의 다양성을 늘리는 구성이 특징이다.

미션은 크게 ▲리뷰 참여 미션과 ▲‘굿 리뷰어’ 미션으로 나뉜다. 먼저 리뷰 참여 미션은 사용자가 플레이스 리뷰를 5번(50포인트), 10번(200포인트), 15번(500포인트) 작성 완료했을 때 단계별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매달 영수증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굿 리뷰어’ 미션은 양질의 리뷰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기획됐다. ▲한 지역 도장 깨기(특정 지역서 리뷰 5번 작성) ▲요즘 내가 꽂힌 음식(한 종류의 음식리뷰 5번 작성) 리뷰 미션을 달성한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특히, 사진을 포함한 양질의 리뷰를 10개 이상 올린 리뷰어 중 스무 명은 ‘이달의 리뷰어’로 선정해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네이버 플레이스리뷰 이융성 책임리더는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영수증 인증 이벤트와 사용자 참여를 통해, 이제 플레이스 리뷰는 내 취향의 장소를 탐색하는 과정의 핵심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리뷰 미션은 여러 장소에 대한 다양한 리뷰가 활성화되도록 돕는 역할로, 앞으로 MY플레이스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며 더 재미있는 이벤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