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확장 가능한 버스바 전원 분배 시스템 출시
버티브, 확장 가능한 버스바 전원 분배 시스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10.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ertiv_Busway-TOB_3-4_800x600
버티브 버스웨이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버티브는 동적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원활한 주문형 전원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모듈형 버스바(busbar) 시스템인 '버티브 파워바 iMPB(Vertiv Powerbar iMPB)'를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전원 분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구리 도체와 알루미늄 도체 두 가지 제품으로 제공되는 버티브 파워바 iMPB 제품군은 160A~1,000A의 용량을 제공하며, 냉각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는 특유의 장점과 함께 안정적인 오버헤드 전원 분배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거의 모든 규모나 유형의 데이터센터는 물론이고 실험실, 물류 창고, 적응형 제조 공장, 그 밖에 다른 동적 환경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이 버스웨이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시간이 지나도 분전 인프라를 비용 효율적으로 최적화 및 조정하여 핵심 부하에 전원을 지속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가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차단기 보호 기능이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분기기 상자는 버스웨이 상의 어디에든 배치할 수 있으며, 활성 IT 부하와 인근 분기 차단기를 분리함으로써 연속적인 전원 공급을 보장한다. 이 적응형 버스바는 단순한 샌드위치 스타일의 조인트 팩 구조로 제공되므로 특별한 도구 없이도 쉽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버티브 파워바 iMPB는 다양한 용량 및 연결 구성을 포함하므로, 최소한의 외부 지원을 통해 핵심 부하에 대한 전력 손실 없이 조정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버티브의 E&I 사업을 총괄하는 필 오도허티 매니징 디렉터는 “갈수록 더 많은 장치들이 추가되고 랙 밀도가 높아짐에 따라 오늘날 데이터센터에서 공간 문제는 중요한 이슈”라며, “전력 인프라는 탄력적이어야 한다. 즉,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고 신속하게 설치가 가능해야 한다는 뜻이다. 버티브 파워바 iMPB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작고 유연하며 설치가 용이한 모듈형 시스템을 모든 면에서 제공한다”고 말했다.

버티브 파워바 iMPB는 UL 857과 IEC 61439-2를 준수하며, 경량 알루미늄 버스웨이 트랙 섀시는 손가락이나 공구 끝부분의 접근으로부터 보호 기능을 규정하고 있는 IP2X/3X 안전 등급과 선 접지/후 개방 설계로 동작 중 안전 보장을 극대화한다.  구리 및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 도체 옵션을 모두 제공하므로, 이 버스바는 어떠한 설치 유형에서든 전도성 및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버티브 아시아의 AC 전원 및 전원 분배 사업을 담당하는 아루낭슈 차토파디아이 디렉터는 “버티브 파워바 iMPB는 복잡한 케이블 연결 없이 고객의 전원 분배 및 가동 시간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이는 장기적 관점에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 설계 및 설치를 단순화하고 냉각 공기 흐름을 용이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