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API 토털 플랫폼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 API 토털 플랫폼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0.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별 다양한 API로 비즈니스 지원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출시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 API, 솔루션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오픈 베타를 출시하며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격이다. 기업은 서비스 운영과 개발에 필요한 정보들을 API 형태로 호출 받아 간단히 필요한 정보를 적용 받을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API 플렉스는 다양한 산업의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다.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나 레거시 연동 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API 플렉스 플랫폼은 크게 ‘서비스’와 ‘마켓 플레이스’ 등 두가지 메뉴로 구성했다. 서비스 메뉴는 15년 이상의 IT기반 마케팅 서비스 분야의 사업 노하우 및 역량을 바탕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API상품을 판매한다. 기업형 메시지부터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 네이버 톡톡, 카카오 알림톡 등 소셜미디어 메시지까지 용도에 따라 맞춤API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사업을 추진중이거나 검토하는 기업을 위한 글로벌메시징(GMS) API도 제공한다. 전세계 220여 개 국가 대상 메시지는 물론 왓츠앱, 바이버 등 해외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API까지 갖추고 있어 국가 고유의 통신 네트워크나 메시지 규격에 구애 받지 않고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API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경쟁력있는 제휴사들과의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할인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메시징팀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API 토털 플랫폼 API플렉스는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산업의 주요 API를 한 곳에 모아 최적의 상품을 추천한다는 점이 차별점이다”며 “향후 API를 비롯해 솔루션, 서비스 등 제품군을 다양화해 데이터 생태계에서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