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기업협회, ‘2015 외국기업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외국기업협회, ‘2015 외국기업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0.15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포상 수여식 등 기념 행사 진행

[아이티비즈] 한국외국기업협회(회장 김진철 솔베이실리카코리아 대표)는 15일 ‘2015 외국기업의 날(Foreign Company Day 2015)’을 맞이해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한 외국인 투자유치기업 및 관련 유관기관을 격려하고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들을 표창하는 2015년도 외국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산업포장 수상자로 선정된 김진철 솔베이실리카코리아 대표

‘2015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에 크게 기여한 외국인 투자기업 임직원과 관련 유관기관, 공무원 및 주한외교사절, 외국상공회의소, 100여명의 방한투자가와 내ㆍ외신 기자단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해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포상 수여식 등 기념행사와 축하 리셉션이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에스오일 나세르 알-마하셔 대표가 영예의 금탑훈장을 수상했으며 동우화인켐 데구치 토시히사 회장이 동탑훈장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대통령 표창 단체상에 울산광역시 김기현 시장을 비롯해, 산업포장,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 53개의 정부 훈포장이 수여됐다.

김진철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은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국가경제 발전에 중요한 축이다. 외국기업의 날을 맞아 국내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해 지대한 노력을 기울여온 기업과 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김진철 솔베이실리카코리아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진철 대표는 총 투자액 138백만달러, 고용창출 71명, 프랑스 외 지역 최초 본사 화학ㆍ생물기술 도입,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 역임 등 외국인 직접투자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뽑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