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차세대 썬더볼트 초기 시제품 시연
인텔, 차세대 썬더볼트 초기 시제품 시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0.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차세대 썬더볼트는 동급 최고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텔 차세대 썬더볼트는 동급 최고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차세대 썬더볼트(Thunderbolt)의 초기 시제품을 시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USB 프로모터 그룹이 발표한 USB4 v2 사양에 맞춰 발표했다. 인텔이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썬더볼트는 초당 80기가비트(Gbps)의 양방향 대역폭을 제공하며, 최고의 디스플레이 경험을 위해 최대 120Gbps까지 지원해 컨텐츠 크리에이터 및 게이머들의 증가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더불어 이전 썬더볼트 및 USB 버전과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썬더볼트 시제품은 차세대 썬더볼트 상용화 여정에 있어 주요 이정표가 된다.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들은 더 높은 해상도 디스플레이, 저지연 화면 표시, 대용량 비디오 및 데이터 파일 전송 혹은 백업 등 점점 더 많은 대역폭을 요구하고 있다. 차세대 썬더볼트 제품은 기존의 썬더볼트4 제품 대비 3배 높은 성능을 제공해 더욱 효율적이고 몰입감 있는 컨텐츠 제작 및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이슨 질러 인텔 클라이언트 커넥티비티 부문 총괄 매니저는 “인텔은 지속적으로 유선 연결 솔루션 기술을 개척하고 주도해왔으며, 썬더볼트는 인텔의 3개 세대에 걸친 모바일 CPU에 통합되는 등 노트북의 대세 포트의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최근 USB 프로모터 그룹이 새롭게 발표한 USB4 v2 사양 기반 차세대 썬더볼트 기술로 다시 한번 업계를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