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국성우협회와 ‘이프랜드 내 성우 활동’ 지원 협력
SKT, 한국성우협회와 ‘이프랜드 내 성우 활동’ 지원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0.2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왼쪽)과 이연희 한국성우협회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왼쪽)과 이연희 한국성우협회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한국성우협회와 함께 성우들의 활동 영역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까지 확장하고, 성우들이 메타버스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KT와 한국성우협회는 이날 SKT타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에 대해 음성, 아바타 중심으로 소통이 이뤄지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매력적인 음성의 성우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국성우협회는 약 60년 동안 대한민국 방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현재 7개 방송사 극회와 약 800여 명의 회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양측은 향후 이프랜드에서 한국성우협회 소속 성우들이 활동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함께 기획, 운영, 홍보하고, 출연하는 성우들이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한국성우협회 성우들이 이프랜드에 대거 유입되며 이프랜드 콘텐츠의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달 선보인 이프랜드 정규 콘텐츠 편성에 이어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희 한국성우협회 이사장은 "성우협회 소속 성우들은 방송 역사의 변화 속에서 다양한 장르의 방송을 통해 시청취자들의 감동을 이끌어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이프랜드를 통해 성우들의 목소리가 메타버스까지 영역이 확대되며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