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아이오코드, 로우코드·AI 사업 협력
퀸텟시스템즈-아이오코드, 로우코드·AI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0.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아이오코드 김병상 R&D 센터장, 아이오코드 이상화 대표, 퀸텟시스템즈 박성용 대표, 퀸텟시스템즈 전준 이사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아이오코드 김병상 R&D 센터장, 아이오코드 이상화 대표, 퀸텟시스템즈 박성용 대표, 퀸텟시스템즈 전준 이사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는 아이오코드(대표 이상화)와 로우코드·AI 공동연구 및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 상에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적용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이오코드는 프로세스 마이닝, 빅데이터 마이닝, 프로세스 AI 기술 등을 이용해 프로세스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IPR 엔터프라이즈(IPR Enterprise)’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각 단위 업무에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 조직 프로세스의 최적화와 자동화를 지원한다.

퀸텟시스템즈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칼스(CALS)’를 통해 어플리케이션과 SaaS 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이다. 칼스는 현재 어플리케이션 및 SaaS 제품 개발, 산업군/업무용 SaaS 앱에 도입돼 적극 활용 중이다.

양사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와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IPR을 결합해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적용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동화 혁신을 이루는 한편 해당 분야에 대한 공동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CALS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신속하게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시 별도의 데이터 마트를 구축하지 않고도 프로세스 마이닝과 자동화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상화 아이오코드 대표는 "프로세스 마이닝과 로우코드라는 각사의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상호 지원하면서 양사의 기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퀸텟시스템즈와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전개하며 시장 내 리더십과 입지를 공고히 다져가겠다”고 전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아이오코드와의 공동 개발로 AI 기반의 자동화 기술을 갖추게 됐다”며 “꾸준한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노력해 시장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