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NFT 자산관리 스타트업 ‘NFT뱅크’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 NFT 자산관리 스타트업 ‘NFT뱅크’에 신규 투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0.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뱅크(왼쪽) 및 네이버 D2SF 로고
NFT뱅크(왼쪽) 및 네이버 D2SF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NFT 자산 관리 플랫폼을 개발한 ‘NFT뱅크(대표 김민수, 법인명 컨택스츠아이오)’에 신규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NFT뱅크(대표 김민수)는 NFT 자산을 평가 및 관리하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용자의 성향부터 NFT 거래 현황, 시장 동향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토대로 NFT 자산 가치를 분석해, NFT 금융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다. 특히 높은 신뢰도의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NFT의 현재가치, 최저가격, 투자수익률 등 세분화된 자산 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NFT뱅크는 NFT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NFT파이, 파인 프로토콜 등의 글로벌 기업들을 파트너사로 확보하여 대규모 NFT 프로젝트의 자산을 트래킹해 예측가격을 제공 중이다. NFT를 보유한 개인 이용자 역시, NFT뱅크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지갑 단위로 자신의 NFT 자산 가치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NFT뱅크는 데이터 및 NFT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난 팀으로,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쿠팡, 뤼이드, 자산운용사 등 국내외 테크 기업과 금융권에서 역량을 입증한 멤버들이 포진해 있다. 김민수 대표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창업 전부터 NFT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시장 기회를 검증해왔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최근 시장에서는 NFT를 담보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거나 NFT 자체를 렌탈하는 등 NFT 금융 서비스가 등장해,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NFT뱅크는 NFT 금융의 기반이 되는 자산 가치 플랫폼을 개발한 팀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투자 취지를 말했다. 

김민수 NFT뱅크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데이터, 금융, NFT에 관심 많은 인재를 전 분야에 걸쳐 적극 채용하겠다"며, “NFT 시장에 겨울이 찾아오더라도, 꾸준한 기술 경쟁력과 고객사 저변을 탄탄히 다져, 봄이 올 때 NFT 시장의 표준 기업으로 우뚝 서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