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 자산관리 '하이로보'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 AI 자산관리 '하이로보' 가입 이벤트 실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0.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AI 자산관리 '하이로보'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AI 자산관리 '하이로보'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서비스 ‘하이로보’ 가입 이벤트 '2만 하나머니 드림 하이로보 추천 받고 펀드 고민 끝'을 오는 12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로보'는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손님별 투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투자 유형에 따라 다양한 펀드 상품으로 구성된 최적의 포트폴리오가 제시되며, 금융시장 빅데이터에 대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정기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하이로보'에서 제안하는 펀드 포트폴리오 상품에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00만원 이상을 신규로 가입한 손님을 대상으로 선착순 총 3,0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2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최근 금융상품의 다변화와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금융시장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자산관리 ‘하이로보’가 손님 여러분의 펀드 선택 고민을 해결하고, MZ세대와 초보 투자자가 손쉽게 접근 가능한 자산관리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