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1년간 허가 없이 中 공장에 장비 공급받기로 美와 협의"
SK하이닉스 "1년간 허가 없이 中 공장에 장비 공급받기로 美와 협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0.1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 로고
SK하이닉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하이닉스는 1년간 허가 없이 중국 공장에 장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미국과 협의했다고 12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중국 내 반도체 생산시설에 필요한 장비를 1년간 미국의 별도 허가 없이 공급받기로 미국 상무부와 협의가 되었다”면서 "향후 1년간 허가 심사 없이 장비를 공급받게 됨으로써 중국 내 생산활동을 문제 없이 할 수 있게 됐다"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에서 반도체 제품 생산을 지속할 수 있도록 미국과 원만하게 협의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우리 정부와 함께 미국 상무부와 긴밀히 협의하여 국제질서를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중국 공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7일 중국 내에서 생산되는 18나노 이하 D램, 128단 이상 낸드, 14나노 이하 로직반도체에 대한 장비 수출을 통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국 기업의 경우 개별 허가를 받아 중국 내 공장에 필요한 장비를 공급받을 수 있다고 발표함에 따라, SK하이닉스는 미국 상무부의 승인(Authorization)을 받는 절차를 준비해 왔다.

이 과정에서 SK하이닉스는 글로벌 시장에 반도체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지속적인 장비 공급이 필요함을 미국 측에 강조함에 따라, 미국 당국은 SK하이닉스가 신규 규제로 인해 필요한 별도의 라이선스 없이도 장비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1년간 유예해준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