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새로운 나눔글꼴 시리즈 ‘나눔스퀘어 네오’ 공개
네이버, 새로운 나눔글꼴 시리즈 ‘나눔스퀘어 네오’ 공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0.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다양한 한글 서체 환경을 위한 ‘나눔스퀘어 네오’를 신규 공개했다.
네이버는 다양한 한글 서체 환경을 위한 ‘나눔스퀘어 네오’를 신규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다양한 한글 서체 환경을 위한 새로운 나눔글꼴 시리즈 ‘나눔스퀘어 네오’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네이버는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펼쳐왔다. 대표적으로, 본문용 폰트인 ‘나눔고딕체’, ‘나눔명조체’를 시작으로 네이버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나눔스퀘어체’, 나눔스퀘어 라운드체’ 등을 직접 개발해, 한글의 심미성을 담은 서체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나눔스퀘어 네오체’는 네이버 브랜드 폰트로 활용하고자 개발된 나눔스퀘어 서체 시리즈 중 하나로, 나눔스퀘어의 고유한 형태를 이어가면서 보기 편한 폰트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다. 기존 나눔스퀘어가 직선적인 특징으로 네이버의 서비스 로고나 제목 쓰기에 주로 사용됐다면, 나눔스퀘어 네오는 친근한 미감으로 짧은 메시지부터 긴 호흡의 글까지 아우를 수 있다. 특히, 배리어블 폰트 기술 등을 적용해 전문 영역에서도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네이버 김승언 디자인 총괄은 “새롭게 공개한 나눔글꼴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서 누구나 쉽고 다양하게 한글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글의 우수한 가치와 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