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빅데이터과, 아이디어 창출 위한 개그맨 복현규 특강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빅데이터과, 아이디어 창출 위한 개그맨 복현규 특강 개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2.10.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여상태) 빅데이터과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산업 관련 IT 공모전 및 프로젝트 기획에 필요한 아이디어 창출에 대해 개그맨 복현규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특강을 진행한 복현규 개그맨은 개그 코너, 방송에 필요한 다양한 소재,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한 방법 등 빅데이터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복현규 개그맨은 KBS 28기 공채 개그맨으로 개그콘서트의 다양한 코너에 참여하였으며,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로 참여하고 있다. 최근 퀴즈톡에서 진행하는 개커스(개그와 커머스의 만남)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빅데이터학과는 빅데이터 전체 처리과정을 교육하는 국내 유일 빅데이터학과이며 시각화 실습 및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구현을 교육한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빅데이터과는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 컴퓨팅을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교육하고 있다.

올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로부터 지원받아 PaaS-Ta 클라우드 컴퓨팅을 교육하였다. 또한 2020년부터 숭실대학교, 건국대학교 등 함께 오픈랩에 참여하여 파스-타(Paas-TA) 클라우드 컴퓨팅의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운 빅데이터과 학과장은 “빅데이터학과 학생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이음 공모전 및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 매년 수상을 하고 있으며, 누적 상금만 약 4,500만원을 달성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할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공모전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