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MS와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분야 협력 강화
유아이패스, MS와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분야 협력 강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0.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이패스 로고
유아이패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유아이패스는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양사 제품 간 뛰어난 자동화 경험과 통합력을 선보이겠다고 7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UiPath Automation Cloud)를 포함한 유아이패스 제품에 적합한 클라우드 플랫폼이 되는 동시에, 유아이패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에 최적인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파트너가 될 전망이다. 

유아이패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협업과 혁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이용가능한 자동화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내에서 유아이패스 자동화 기능을 사용한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해 고객에게 강력한 가치를 제안할 예정이다. 현재 유아이패스 솔루션은 가격, 권한 등을 커스텀 할 수 있는 프라이빗 오퍼를 통해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즉시 구입 가능하며, 2023년 초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과 통합될 계획이다. 

다니엘 디네스 유아이패스 공동 설립자 겸 공동 CEO는 “유아이패스는 자동화가 일의 미래이며, 기업의 사업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믿는다.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는 이러한 비전의 핵심 기술이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및 애저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많은 고객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자동화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실질적 통합 클라우드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이 대규모 자동화의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게 됐다”고 전했다.

스콧 거스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AI 그룹 수석 부사장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는 애저 상에서 유아이패스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이 IT, 리소스, 또는 인프라 기반 없이 무인 로봇을 신속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가 보안, 인프라, 디지털 및 앱 혁신, 데이터 및 AI,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모던워크까지 6가지 영역에 대한 통합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양사는 조직이 최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향후 유아이패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협력을 통한 유아이패스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상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통합에 더불어, 유아이패스 제품을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하고 산업별 솔루션을 공동 마케팅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