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매티카,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5’ 성료
한국인포매티카,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5’ 성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0.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행사…Data-ready enterprise 실현 위한 방안 제시
▲ 한국인포매티카는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5’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인포매티카(한국지사장 정연진)는 15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Data-ready enterprise’라는 주제로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북미 지역 8개 도시, 유럽 각국 및 호주, 중국, 싱가포르, 인도, 일본 등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이다.

데이터의 세계는 기존의 트랜잭션 데이터와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사물 인터넷 (IoT)의 인터랙션 (Interaction) 데이터 및 장치, 기기, 로그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업 내 및 클라우드를 넘어 그 이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기업은 이러한 방대한 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인포매티카는 이러한 IT 트렌드에 발맞춰 ‘Data-ready enterprise’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세대학교 산업정보학과 임춘성 교수가 ‘Data-ready enterprise’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진행했다. 이어 인포매티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에서 MDM(Master Data Management) 및 PIM(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총괄하고 있는 김대준 전무는 효과적인 기준 정보 관리를 통한 우수한 고객 경험 제공 방안 및 고객 사례 등에 대해 발표했고, 한국인포매티카의 류연홍 부장은 빅 데이터 통합을 통해 빅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클릭(Qlik)의 송혁 부장은 클릭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클라우데라의 윤명호 이사는 효율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스 활용을 통한 데이터 관리 혁신에 대해 각각 소개했다.

정연진 한국인포매티카 지사장은,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를 통해 참석자들이 최신 데이터 관리 기술 및 솔루션과 시장 트렌드를 확인하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인포매티카는 고객들이 우수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경쟁 우위를 달성할 수 있는 data-ready enterprise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