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하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모집
KISA, 하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모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0.0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는 하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KISA는 하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함께 사이버 공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협조체계 점검을 위한 ‘22년 하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할 기업을 10월 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다양하고 정교화되는 사이버 위협의 인식과 대응력 향상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KISA가 반기별로 실시하는 정기 모의훈련 참여기업도 매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훈련은 기업 326개사, 임직원 13만 3천여 명이 참여해 작년 하반기 대비 기업수가 38.7% 증가했다.

이번 하반기 모의훈련은 기업의 규모·업종 등에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모집하며, 실제 사이버 공격과 동일한 방식으로 기업 유형에 맞는 맞춤형 시나리오를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ISA는 임직원들의 가정 내 PC 및 스마트폰 단말의 안전성을 점검·조치하는 보안점검 서비스인 ‘내PC 돌보미’도 함께 연계해 제공한다.

훈련 분야는 ▲임직원 대상 해킹메일 전송 후 대응절차 점검 ▲디도스(DDoS) 공격 상황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기업의 홈페이지 대상 모의침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