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EDR 제품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지니언스, EDR 제품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0.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높은 보안 수준·기술 제공
지니언스 EDR 솔루션
지니언스 EDR 솔루션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국내외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제품 중 최초로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제도를 통과해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은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한 최초의 제품이라는 타이틀을 다시 한번 기록했다"며 "경쟁 제품보다 한층 더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고 발했다. 

국가 및 공공기관은 보안 기능이 포함된 IT제품을 도입할 경우, 보안적합성을 검증한 후 운영해야 한다. 하지만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제품은 검증과정을 면제 받는다. 따라서, 지니언스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기업 보다 한발 앞서 국가 및 공공기관의 EDR 시장을 빠르고 폭넓게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지니언스의 EDR은 단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의 탐지 및 분석,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단말의 가시성 확보에 따라 위협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유입이 되었는지 위협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알려지지 않은 위협까지 탐지가 가능하다. 다양한 위젯 제공에 따른 사용자 편리성 증대와 위협 탐지 알람을 통한 내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메이저 업그레이드 된 2.0 버전은 EDR을 통해 기대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분석을 위한 충분한 가시성 제공, 위협 관리의 편의성 증대, 모니터링의 고도화, 자동화 대응 등 기술 요소와 사용자의 편의성이 대폭 증대됐다.

김준형 엔드포인트사업본부 상무는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높은 보안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기관 보안 담당자들이 악성코드의 침투 경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EDR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등 공공 EDR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데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