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현대자동차와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전환 맞손
팀뷰어, 현대자동차와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전환 맞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3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 AR 플랫폼 및 AI 기능 제공
올리버 스테일 팀뷰어 CEO(오른쪽)와 정홍범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 법인장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리버 스테일 팀뷰어 CEO(오른쪽)와 정홍범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 법인장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팀뷰어가 현대자동차와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의 비즈니스 운영 및 제조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는 전기차 등 모빌리티 생산기지 역할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밸류 체인 전반의 혁신을 목표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지능형 제조 플랫폼’을 개발·검증하는 테스트베드이자 그룹 글로벌 오픈 혁신 허브이다. 

팀뷰어와 현대자동차는 스마트팩토리의 디지털화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으로, 제조, 유지보수, 품질 관리, 물류, 고객 경험 프로젝트 및 인력 교육 영역에서 혼합현실(MR)과 인공지능(AI) 기능을 지원하는 팀뷰어의 증강현실(AR) 플랫폼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양 사는 AR 기반 스마트팩토리 운영, 현장 작업자를 위한 몰입형 디지털 경험, 미래형 자동차 공장을 위한 AI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연구개발(R&D)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자동차 생산 라인에서 현장 작업자의 생산성, 정확성, 속도 및 안전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이러한 이점을 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양 사는 스마트팩토리 및 엔터프라이즈 AR 기술의 글로벌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이다.

정홍범 HMGICS 법인장은 “스마트팩토리의 고도화된 지능형 제조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팀뷰어가 디지털전환 핵심 기술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됐다. 이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이라며, “현대자동차는 미래 스마트팩토리 비전 제시와 함께 개발, 생산 및 판매 등을 포함한 밸류 체인의 전반적인 변화·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이번 팀뷰어와의 협업이 궁긍적으로 메타팩토리(Meta-factory)로의 성공적인 전환에 중요한 기틀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현대자동차와 제조 공정을 디지털화하고 미래형 자동차 공장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하게 됐다”며, “생산 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산업 환경에서 수작업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팀뷰어 프론트라인과 같은 AR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현대자동차와의 협력을 통해 제조 산업에 특화된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 팀뷰어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산업용 메타버스 분야의 선도 업체로서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