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이커머스 특화 SaaS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팟’ 출시
네이버클라우드, 이커머스 특화 SaaS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팟’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9.2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동된 마켓 전체 상품, 주문, 재고, 배송까지 올인원 관리
네이버클라우드는 이커머스 특화 SaaS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팟’을 출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커머스 특화 SaaS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팟’을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가 중소규모 이커머스 셀러들의 간편하고 효율적인 마켓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이커머스 버티컬 서비스 ‘마켓팟(MARKETPOT)’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켓팟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중심의 마켓 통합 관리 서비스다.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확장을 고려하는 중소기업 및 일반 셀러 등 누구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산업 및 용도별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티컬 솔루션’ 전략을 통해 SaaS 중심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마켓팟 출시도 이커머스에 특화된 비즈니스 솔루션 저변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자체 SaaS 상품은 물론, 타 커머스 솔루션과 연동을 통한 서비스 사용성 확장에도 집중하고 있다.

마켓팟의 주요 강점 중 하나는 높은 연동성이다. 로그인 한 번으로 연동된 각 마켓의 상품 등록 및 수정, 주문, 재고, 배송 현황 등을 파악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쿠팡, 지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마켓과 연동이 가능하며, 판매자는 상황에 따라 가격을 유연하게 설정하고 판매처별 주문을 자동 수집해 누락없이 송장 등록부터 배송까지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수집된 배송 건수는 입고된 상품 수와 비교해 재고 현황을 손쉽게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고객 문의 역시 한 번에 수집해 더 빠른 응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마케팅을 위한 문자 및 메일 발송 기능도 지원한다.

가입비나 설치비 등 최초 납입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며, 프리미엄 요금제 사용시 월 등록 상품 수나 연동 주문수에 제한이 없다는 점도 강점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월 저장 공간 80 GB(베이직 요금제는 50GB) 및 전송량 200GB(베이직 요금제는 50GB)를 초과하거나 효율적인 마켓 운영을 위해 부가서비스를 연동하는 경우 비용이 추가된다.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 한상영 상무는 “마켓팟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는 중소형 사업자들도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사업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연동 마켓 및 부가 서비스 확대, 기능 개선 등 서비스 향상을 통해 폭넓은 이커머스 특화 서비스 로드맵을 확대하는 한편, 온라인 셀러의 업무 효율화와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