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코리아, 홈쇼핑업계에 고성능 GPU서버 공급 확대…“기술력 입증”
엘텍코리아, 홈쇼핑업계에 고성능 GPU서버 공급 확대…“기술력 입증”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2.09.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텍코리아(대표 김세진)는 식품 전문 TV홈쇼핑과 고성능 GPU서버 공급을 위한 최종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엘텍코리아는 올해 대기업 TV홈쇼핑 업체에 고성능 GPU서버를 대량 공급하였으며, 납품된 서버는 홈쇼핑 영상제작을 위해 메인스튜디오에 구축되어 현재 운영 중이다.

식품 전문 TV홈쇼핑과 대기업 TV홈쇼핑 모두 동일한 영상제작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어 이번 서버 공급이 최종 확정될 경우 엘텍코리아는 주요 TV홈쇼핑 양사에 지속적인 추가 납품이 가능해진다.

엘텍코리아의 고성능 GPU서버는 하이엔드급 영상제작 솔루션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며 지난 8월 해당 솔루션의 표준화 서버로 지정되었다. 

식품 전문 TV홈쇼핑 역시 엘텍코리아의 서버를 TV홈쇼핑의 핵심인 메인 스튜디오에 구축하고, 다양한 홈쇼핑 영상제작에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대기업 TV홈쇼핑 업체에 구축된 서버 시스템이 탁월한 안정성과 객관적 신뢰성을 입증하였으며, 이를 통해 홈쇼핑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엘텍코리아 현민석 전무는 “최근 국내 다양한 홈쇼핑업체들로부터 서버 도입 문의를 받고 있으며, 서버 공급을 위한 협의를 지속하고 있다”라며 “이번 서버 공급 건 역시 식품 전문 TV홈쇼핑으로부터 먼저 구축을 의뢰받을 만큼, 엘텍코리아의 서버가 고성능 서버 시장에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엘텍코리아는 지난 8월 태국 OTT 기반 IPTV 플랫폼 전문기업과 고성능 서버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서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엘텍코리아의 고성능 서버는 10월 태국 현지 인터링크 텔레콤의 데이터센터에 구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