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 시작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9.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에서 가맹점·혜택 찾아줘
카카오페이는 ‘내 주변’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페이는 ‘내 주변’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에서 근처 정보를 제공하는 ‘내 주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주변의 가맹점을 쉽게 찾고 혜택과 멤버십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매장의 소식과 혜택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이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내 주변’ 서비스를 기획했다. 사용자들은 편하게 주변 가맹점을 찾아 이벤트나 할인 정보를 확인하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결제 과정을 통해 해당 혜택을 바로 누릴 수 있다. 가맹점 입장에서는 타깃 고객에게 가게 정보와 프로모션을 직접 노출하고도 별도로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효율적인 플랫폼이 생겼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의 '결제' 화면 상단에 있는 지도를 통해 '내 주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의 경우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으로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모두에게 이로운 금융생활 플랫폼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사용자와 매장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와 가맹점의 결제 경험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