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뷰티테크, 한에듀테크와 뷰티앱 공동개발 위한 MOU 체결
KR뷰티테크, 한에듀테크와 뷰티앱 공동개발 위한 MOU 체결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09.2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뷰티테크(대표 류신)는 한에듀테크(대표 한일환)와 뷰티앱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KR뷰티테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한에듀테크가 보유한 인공지능(AI)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하여 지금까진 없었던 뷰티솔루션 어플을 개발하는 것에 그 의의가 있다” 며 “기존엔 일반 사진에 애니메이션 형식의 헤어스타일을 얹는다든지, 혹은 기본 헤어스타일에 컬러를 입히는 것에 국한되었다면 이젠 완벽하게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AI가 맞춰서 직접 제안하는 형식이다. 트렌드에 걸맞으면서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AI 맞춤 스타일을 직접 샵에서 스타일링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코디까지 제안받을 수 있는 뷰티 종합 어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KR뷰티테크는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을 협력할 예정이며 현재 자사가 운영 중인 상수역 홍대미용실의 실무 데이터들이 전격 활용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KR뷰티테크 강현상 이사(홍대미용실 대표 원장)는 “특히 앱은 기업적 경계가 없을 정도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인들이 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번 개발이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뷰티 산업에 몸 담고 있는 이들에게 ‘확실한 솔루션으로서도 다가설 수 있겠다’라는 확신이 있다. 또한 소비자와 뷰티시장을 연결시켜 줄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AI가 추천하는 알맞은 스타일을 앱을 통해 제안 받고 그 내용을 오프라인 미용실에 요청하는 방식으로, 이젠 굳이 방문상담을 하지 않아도 나에게 맞는 미용실을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일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에듀테크 한일환 대표는 “개발자의 입장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요소에 집중하는 것이 첫째 목표다. 또한 KR뷰티테크가 운영 중인 상수역 홍대미용실의 알찬 현장정보들을 시스템적으로 맞춤 구성하여 론칭하는 것이기에, 보다 현실적이면서도 편리한 어플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에듀테크는 전 세계시장을 무대로 K-컨텐츠 어플을 2년에 걸쳐 개발하여 현재 마무리단계에 있다. 특히 한국어 TEST와 더불어 각종 K-pop, tour, dance, food, movie, drama, beauty 등의 한국문화를, 동영상 및 뉴스를 통해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는 한편, 학습효과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