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인증통합플랫폼 이니허브 기능·서비스 고도화
이니텍, 인증통합플랫폼 이니허브 기능·서비스 고도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인증, 전자서명 넘어 최신 인증기술 기반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
이니허브 구성도
이니허브 구성도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그룹사 금융∙보안 전문 기업 이니텍(대표 김준근)은 인증통합플랫폼 이니허브(INI-HuB)의 기능 및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니허브는 다양한 사설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더불어 이니텍의 자체 솔루션인 핀/패턴, 생체인증과 2차 인증 수단까지 다양한 인증 수단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인인증 제도 폐지 이후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더불어 통신3사의 패스, 카카오, 네이버 등 다양한 사설인증수단이 등장함에 따라, 인증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들이 모든 사설인증업체들과 개별 계약을 해야 해 운영 효율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니텍의 이니허브는 이런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보다 편리하게 최대한 많은 인증수단을 서비스 특성에 맞춰 제공하고, 더불어 고객에게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인증 기반을 마련해 주는 서비스다.

이니텍의 이니허브는 새로운 인증수단의 신규 도입 및 해지가 용이하고, 관리포인트의 단일화로 휴먼에러 감소는 물론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여 운영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이니텍 보안사업본부 성열탄 상무는 “이니텍은 교보생명을 비롯한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등에 이니허브를 구축하며 간편인증서비스 도입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통해 최신 인증기술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