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뉴스, ‘심층기획 코너’ 기사 강화
네이버뉴스, ‘심층기획 코너’ 기사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뉴스 심층기획
네이버 뉴스 심층기획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는 지난해 7월 각 언론사들이 특색 있는 기획 기사를 모아 발행하는 ‘심층기획 코너’ 오픈 이후 약 70여개 언론사의 19만건의 기획 기사가 소개됐다고 23일 밝혔다.

‘심층기획 코너’는 지난해 7월 이용자들이 언론사의 심도 깊은 내용의 기획 기사 및 시리즈 기사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신설됐다. 심층 기획 신설 이후 9월 기준 71개 언론사가 발행에 참여했고, 언론사편집 구독자 2,600만 명 중 약 70%가 심층기획 탭을 직접 이동해 뉴스를 소비했다.

약 1년 동안 언론사들은 1만 2,000여건의 주제 카드를 발행, 월 평균 4,100개의 다양한 주제들로 차별화된 기획 기사 약 19만 건 넘게 선보였고, 최근에는 코로나19, 태풍 등 이용자 관심이 집중된 특정 이슈에 대해 다양한 시각의 심층 기사를 생성했다. 

네이버 김혜진 리더는 “네이버는 심층기획 코너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깊이 있는 기사들을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채널을 확장하겠다”며 “향후 마이뉴스 영역에 심층기획 주제별 뉴스를 제공하고, 지난 일주일간의 심층기획 코너를 확인 가능한 위클리 심층기획 뉴스 등 다양한 시도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